해외직구 코리아 > 전체보기 > 영어 주소 변환 및 해외직구 시 주소 입력 방법 (영문 주소)

영어 주소 변환 및 해외직구 시 주소 입력 방법 (영문 주소)

영어 주소 변환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중요한 배송을 맡기는 것이기에 공신력 있는 곳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확한 영문 주소 변환 방법과 해외 직구 시 주소 입력 창에 기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주소 변환 방법

영어 주소

영어주소 입력은 한국어로 된 정확한 주소만 알고 있다면 매우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 합니다. 네이버 등과 같은 포탈을 통해서 변환도 가능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공식 사이트를 통한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그대로 따라 오시면 됩니다.

한국 주소 확인하기

영어 주소 변환에 앞서 한국 주소를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 주소와 우편번호가 정확한지 확인해야 영문으로 변경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한국 주소의 경우에 일부 틀린 경우가 발생해도 배송에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 배송의 경우에는 약간의 주소가 틀리게 된다면 엉뚱한 배송지로 오배송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아래에 정부의 공식 도로명 주소 안내 사이트를 남겨 드립니다.

영어 주소

위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메인 화면에 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있습니다. 해당 칸에 본인의 집 주소를 입력하여 문제가 없다면 영어주소 변환 사실상 마무리라 보시면 됩니다.

예시로 아래와 같이 임의의 주소를 입력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좌 같이 주소를 입력한 후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동과 호수를 입력하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곳에 동과 호를 입력한 후에 우측의 버튼을 클릭 합니다.

영어 주소

클릭을 하였다면 자동으로 영문으로 된 주소가 출력 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 주소를 어떤 방식으로 입력할 것인지 추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영어 주소 입력 방법

위의 과정을 통해 영어 주소를 알게 되었다면, 이 주소를 해외 직구 시 어떻게 입력할지에 대한 설명 입니다. 사이트마다 약간의 입력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부분 국가는 선택을 하게 되고, 주소 부분은 주소1 / 주소2 / 시,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 실제 입력 예시를 통해 추가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주소를 입력할 때 단독 주택 또는 아파트, 반지하 등 여러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 예시로 입력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파트의 동과 호수 입력

103동 2402호 → 103-2402 입력

일반 건물의 층과 호수 입력

5층 503호 → 5F, 503 입력

빌라나 건물의 지하층 입력

102동 지하 103호 → 102-B103 (동이 없다면 생략)

단독 주택에 거주 시 입력

단독 주택은 지번을 그대로 입력하면 별도의 입력이 없습니다.

추가로 아래에서는 실제로 해외직구 시 입력한 창을 예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영어 주소 실제 입력 예시

실제 입력 예시는 국내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명품 멀티샵인 ‘마이테레사’를 기준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다른 사이트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영어 주소

기본적으로 주소1에는 동과 호를 제외한 주소를 모두 입력 합니다. 이 때 국가와 시/도가 별도로 있다면 제외 합니다. 그리고 주소2에 동과 호를 위의 설명된 방법에 따라 입력 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국가와 시/도, 우편번호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것으로 영어 주소에 대한 설명을 마치며 해외직구 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부분인 ‘개인통관 고유부호’ 와 ‘해외 배송 대행지’ 에 대한 포스팅이 있어서 아래에 남겨 드립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며 해외직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사이트에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