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 코리아 > 전체보기 >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이용 가이드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이용 가이드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이용을 한다면 한국까지 직배송이 안되는 경우에도 구매가 가능 합니다. 한국 내에서 결제가 안되어 VPN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으나, 한국 주소는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배송 대행지를 이용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국까지 직배송이 되더라도 미국이나 영국 등 멀티샵이 위치한 곳에서는 무료 배송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배송 대행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욱 저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에서 유명한 배대지 사이트 중 하나인 ‘아이포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아이포터는 국내에서 이용되는 배대지 사이트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각 해외 배송 업소가 있기에 대부분의 해외 직구 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아이포터 회원가입

위의 링크를 통해 아이포터 회원가입 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회원가입

이동 후 필수(동의) 항목에 대해서 체크를 한 후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기본 가입 정보에 대해서 입력을 합니다. 여기에서 주소 부분은 본인이 배송 받을 위치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다른 사이트들과 큰 특이점은 없습니다. 그리고 SMS 및 이메일 수신 여부는 개인이 판단하여 체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포터 배대지 이용 방법

배대지를 이용한다면 본인이 구매하고자 하는 사이트에서 가까운 지역이 어디인지 체크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 포스팅 등을 보고 구매하신다면 글 내용 중에 어디 대행지를 이용하시라고 보통 기재해 놓곤 합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배송 대행 위치 선택

대행 위치는 미국을 제외하면 대부분 국가 체크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 합니다. 미국의 경우에만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에 따라 위치가 정해지곤 합니다. 우선 저는 예시로 영국에 있는 멀티샵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UK 영국]을 클릭하여 진행 하겠습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주소 확인

클릭을 하게 되면 본인의 할당된 배송 대행지 정보가 뜨게 됩니다. 이 주소지를 해외직구 시 배송지에 입력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추후 결제까지 완료한 후에 배송대행 신청서를 별도로 작성해야 합니다. 배대지 업체에서도 이런 물품을 받고 되고, 이 것을 한국으로 보내기 위한 신청서 입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신청서 클릭

이번에는 배송 신청서를 작성하여 위해서 이미지와 같이 우측에 [배송대행 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창으로 이동 합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주의사항 체크

모든 내용을 확인한 후에 아래에 체크박를 체크한 후 스크롤을 내려 아래의 선택창까지 이동을 합니다.

배송대행지 선택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한 배송 대행지를 체크한 후에 다음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단, 영국의 경우에는 크게 선택할 부분이 없지만 미국은 선택할 옵션들이 있기 때문에 미국 오레곤으로 변경하여 예시를 진행 하겠습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옵션 선택

이곳에서 일반 배송신청은 제품 등을 검수하고 배송해 주는 일반적인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스를 체크한다면 검수에 대한 부분이 생략기에 약간은 빠른 배송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 파손 등으로 교환이 필요한 경우에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긴 합니다.

추가적으로 OR항공특송과 OR익스프레스배송에도 약간이 차이는 있습니다. 일반적인 배송 속도의 항공 특송과 추가금을 지급하여 빠른 배송을 기대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로 구분이 됩니다. 저는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를 하기 위해 직구를 하는 것이기에 모두 일반으로 진행을 합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신청서 작성

다음 화면에서는 본인이 구매한 상품을 확인하기 위하여 정보를 입력 합니다. 별표 부분은 정확히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며, 선택 입력 부분도 검수 시 도움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최대한 입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작성을 하였다면 신청서에 대한 부분은 완료 입니다.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미국은 관세 면제 범위가 $150이며, 배송비도 금액에 포함되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해외직구 배대지 아이포터 마무리

여기까지 배대지 이용 방법에 대한 내용은 마무리 하였습니다. 대부분 이 글을 보면서 배대지 이용을 따라하셨다면, 해외 직구에 대해서는 초보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구매를 한다면, 배대지 이용 부분에 대해서 기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라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추후 배대지 이용이 익숙해 지신다면 직배송이 가능한 상품도 배대지 이용 시 금액 등을 확인하여 저렴한 방법을 찾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사이트에는 해외직구 방법과 프로모션, 할인코드 등 다양한 정보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기에 한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error: Content is protected !!